야구 / / 2023. 9. 18. 12:05

류현진 토론토 승리! (위기관리 능력 신) 와일드 카드는 과연?

반응형

 

 류현진은 보스턴과의 경기에서 발군의 위기관리 능력을 보여주며 보스톤의 타선을 잠재웠지만 아웃카운트 하나를 남기고 내려와 4승을 챙기지 못하였다. 하지만 류현진의 호투에 힘입어 토론토는 보스톤을 3 대 2로 이기고 와일드 카드 진출에 대한 희망의 끈을 붙잡아 갔다.

 

 

 

 

 

 

 

1. 류현진의 호투, 위기 탈출 아티스트

 

 류현진(36·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시즌 4승 달성을 눈앞에 두고 아깝게 놓쳤다. 하지만 그가 승리를 놓쳤다고 해서 그의 호투가 빛이 바랜 것은 아니었다. 아쉽게 아웃카운트 1개로 승리투수가 되지는 못하였으나 위기 상황마다 무실점으로 넘어가는 장면은 '역시 류현진이다'라는 찬사를 낳기에 충분했다.

 류현진은 18일(이하 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에 위치한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홈 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4⅔이닝 동안 안타 6개를 맞으면서 2볼넷 2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 류현진 왜 빠르게 교체되었나?

 이날 경기 후 슈나이더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류현진을 4⅔이닝 만에 교체한 이유에 대한 질문을 받았고 다음과 같이 대답하였다. 슈나이더 감독은 "먼저 보스턴의 라인업을 보면 우타자 7명을 배치했음을 알 수 있다. 류현진은 많은 위기 상황 속에서 투구를 이어갔고 이를 극복하려 했다. 이것이 그가 할 수 있는 일이다. 류현진은 중요한 순간에 던질 줄 아는 투수다"라고 류현진이 불리한 상황에서도 이를 극복하고 투구를 이어간 것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슈나이더 감독은 "투구수를 비롯해 이전 이닝에서 보여준 것들을 종합해서 결정했다"라고 류현진을 조기 교체한 이유를 설명했다. 역시 가장 큰 이유는 투구수, 그리고 잦은 위기였다.

 류현진은 지난 해 6월 토미존 수술을 받았고 1년 여가 지난 뒤에 복귀했다. 이제 부상에서 돌아온지 한 달 여밖에 지나지 않은 선수다. 토론토는 류현진의 투구수를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있다. 류현진이 벌써 복귀 후 9경기를 치렀는데 투구수는 한번도 90개 조차 넘긴 적이 없었다. 80개 근처로 쌓이면 가차 없이 교체를 택하고 있다. 여기에 이날 류현진은 숱한 위기를 맞으면서 힘든 경기를 펼쳤다. 물론 위기마다 노련한 피칭으로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지만 토론토로서는 1회를 제외하고 주자를 쌓은 류현진의 투구를 불안하게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와일드카드를 놓고 치열한 순위 싸움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1승이 절실한 토론토이기에 투수 교체 타이밍도 당연히 빠르게 가져가야 했다.

 

✅ 류현진에 대한 현지 언론의 호평

 현지 언론에서는 그의 위기 관리 능력을 두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야후 스포츠 캐나다'의 토마스 홀은 이날 경기 도중 자신의 SNS를 통해 "류현진이 첫 3이닝을 통해 위기 탈출 아티스트임을 입증하고 있다"라고 류현진의 위기 관리 능력을 호평했다. 특히 '아티스트'라는 표현이 마치 경지에 이른 베테랑의 모습을 잘 표현하고 있다. 토론토 매체 '토론토 스타'는 "류현진은 위기를 탈출하는데 능수능란한 모습을 증명했다. 류현진이 2~3회 무사 2,3루 위기가 있었지만 아웃카운트 3개를 모두 따냈다. 4회에도 주자를 3루에 내보냈지만 병살타로 이닝을 마무리했다"라면서 "보스턴은 잔루만 12개였고 득점권 상황에서 14타수 1안타로 부진했다"라고 류현진이 위기 상황 속에서도 이를 잘 극복했음을 이야기했다.

 

 

2. 토론토의 와일드카드 진출, 과연 결말은?

✅ 다시 와일드카드 순위 2위로~

 이날 토론토는 류현진의 호투와 더불어 9회말에 터진 채프먼의 끝내기 2루타로 3-2 승리를 거두면서 아메리칸리그 와일드카드 2위로 올라서는 기염을 토했다.

 

 사실 토론토는 와일드카드를 두고 경쟁하던 텍사스 레인저스에 4연패를 당하면서 '최대 위기'에 놓였다. 충격적인 4연패는 토론토를 와일드카드 4위로 밀려나게 했다. 포스트시즌 진출 마지노선은 와일드카드 3위까지다. 그러나 토론토는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최하위인 보스턴을 상대로 기사회생에 성공했다. 특히 17일 보스턴전에서 연장 13회 접전 끝에 휘트 메리필드의 끝내기 안타로 극적인 4-3 승리를 따내면서 분위기를 반전한 토론토는 이날 경기 역시 9회말 끝내기 승리를 거두며 승승장구했다.

 

 토론토는 이날 승리로 3연승을 질주하고 시즌 전적 83승 67패를 기록했다. 마침 이날 텍사스가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에 2-9로 완패를 당하면서 3연패 수렁에 빠지며 82승 67패를 기록, 와일드카드 3위로 떨어졌다. 토론토와 순위가 바뀐 것이다. 선발투수 코디 브래드포드가 3이닝 7피안타 6실점으로 부진한 것이 치명타였다. 여기에 맥스 슈어저도 오른팔 근육 부상으로 시즌 아웃이 된 상황이라 텍사스를 향한 전망은 어둡기만 하다. 역시 와일드카드 경쟁자인 시애틀 매리너스도 LA 다저스에 1-6으로 완패를 당하는 바람에 3연패에 빠졌고 와일드카드 4위로 밀린 상태다. 선발투수 로건 길버트가 5이닝 7피안타 5실점으로 흔들렸다.

[현재 와일드 카드 순위, 토론토 2위(아메리칸 리그)]

 

 

 

 

 

✅ 과연 토론토의 가을야구는?

 토론토에게 남은 가을야구 희망은 와일드카드 뿐이다. 이날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1위인 볼티모어 오리올스는 탬파베이 레이스를 5-4로 제압하면서 2016년 이후 7년 만에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했다. 지구 2위인 탬파베이 또한 남은 경기 결과와 상관 없이 포스트시즌 진출 티켓을 확보하면서 5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에 성공했다. 같은 지구 1~2위팀이 나란히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한 터라 토론토는 와일드카드에 남은 두 자리 중 하나를 어떻게든 사수해야 하는 입장이다. 과연 토론토가 올해도 가을야구 무대를 밟을 수 있을까. 지난 해 92승 70패를 기록하고 와일드카드 한 자리를 차지, 포스트시즌 진출에 성공한 토론토는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시애틀을 상대로 패퇴하면서 아쉽게 가을야구를 마감해야 했다. 올해는 돌아온 류현진과 함께 마지막 기적을 노래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현재 순위로 포스트 시즌 대진!]

 

 

2023.09.06 - [분류 전체보기] - 류현진 4승 도전, 과연 토론토의 와일드카드 진출은?

 

류현진 4승 도전, 과연 토론토의 와일드카드 진출은?

토론토의 돌아온 에이스 류현진이 내일 새벽 시즌 4승에 도전합니다. 류현진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최약체인 팀인 오클랜드 애슬레틱스를 상대로 시즌 4승에 재도전합니다. 7일 오전 4시 37

cde.potenpapa.com

2023.09.06 - [분류 전체보기] - 이강인 챔스리그 스쿼드 포함! PSG UEFA 챔피언스리그 엔트리 제출

 

이강인 챔스리그 스쿼드 포함! PSG UEFA 챔피언스리그 엔트리 제출

이강인은 PSG 선수로써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뛸 예정입니다. 파리생제르망(PSG)은 올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죽음의 조에 속하게 되었고 제출한 대회 엔트리에 이강인은 여러

cde.potenpapa.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